본문 바로가기

Review

23년 4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 1위? 그리고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23년 4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프로그램 순위
(출처 : 한국갤럽조사연구소 http://www. gallup.co.kr)
 

 
1위에 SBS 드라마 :  모범택시2
 
모범택시2
시청률은 1화(23.2.17) 12.1% ~ 마지막회 16화(23.4.16) 21.0%를 기록 / 시즌3 제작확정. 
감독 : 이단, 장영석
극본 : 오상호
원작 : 까를로스, 크크재진의 <모범택시>
출연 : 이제훈, 김의성, 표예진, 장혁진, 배유람, 신재하, 박호산

 
2위를 TV조선 : 미스터트롯2-새로운전설의 시작
여전히 식지않은 트로트경연 프로그램. 시청률 24%의 인기 프로그램.
시청률과 좋아하는 방송과는 비례하진 않는것 같다.
1위를 차지한 안성훈의 인기도 기대해 본다. 임영웅을 능가할수는 없겠지만. 
 

 
TV조선의 '미스터트롯2' , MBN의 '나는 자연이이다.'  TVN의  '서진이네'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종합편성채널(종편) 프로램의 순위들이, 방송 3사와 다름없는 영향력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더욱 방송프로그램의 퀄리티가 대중에게 사랑받는 요인으로 강조될것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20위 안에 유투브 프로그램이 하나가 들어있다. 
유투브로 20위에 있는 프로그램들을 보겠지만, 오직 유투브 컨텐츠로 업데이트한 프로그램인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이 19위로 올라가있다.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인에 이젠 김어준이 이름이 뽑힐것 같다. 오직 공익을 위한 힘든 길을 걷는 김어준을 응원한다. 
이런 순위는 더 알려져야한다. 
 

출처 : TBS

 

출처 :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김어준의 얘기들의 원천은 사람들을 공감하고 억울하지 않게 하고싶은 따스한 마음이다. 그것이 매일 새벽에 일어나 아침 7시에 방송을 계속 할수 있는 힘인것이다. 
사람들은 그걸 느끼고, 그 마음을 어렴풋이 알게되고, 점점 믿게되는 것이다. 너무 고마울따름이다. 
애써 웃음을 지으며 분위기를 이끌어 가는 그의 노력은, 우리에게 '별거 아니야', '잘될거야' 라고 말해주는거 같다.  
 
But. 이런 마음과 노력만 있어선 사공이 될수 없다. 뛰어난 감각과 지능, 탁월한 정의감, 유연한 인식. 그리고 대중앞에서의 스타성또한 갖추고있으니 가능한것이다. 
 
더 알려지고 순위가 더 높아져야, 김어준의 얘기가 힘이 실리는것이고, 그들은 무서워하게 되는것이다. 
 
사랑받는 1위 방송프로그램 - '모범택시' 의 내용을 나쁜놈을 타도 하고 벌을 주는것이다. 
김어준역시 나쁜놈들을 타도 하자는 것이다.  
이 둘은 공통점이 있어보이고, 지금 시대가 요구하는것이 정의구현이 아닐까? 란 생각이 든다. 

728x90
반응형